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입금일

2022년 03월 04일 by 천조억

    목차 (Content)
반응형

코로나 환진 후 격리해제되셨나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격리해제 후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하셨을텐데 지원금 입금이 언제 될지 궁금하실겁니다.

 

격리해제 후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 시 입금이 언제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을 받으려면 보건소에서 격리통지서, 해제통지서를 받으셔야 합니다. 아직 격리통지서, 해지통지서가 오지 않았다면 시청에 전화해서 시청에서 보건소로 공무원에게 연락을 요청하면 됩니다.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신청 시 필수서류

1. 신분증
2. 통장사본
3. 격리통지서
4. 예방접종 확인 증명서
5. 등본 

이건 (읍,면,동)주민센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전 방문시 꼭 물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 시청에서 뽑을 수 있게 시스템화 되어있어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전화해서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혹여나 신청하신 날짜가 백신 2차 맞은지 180일이 넘어갔다면 지원금 지급이 안됩니다. 가족 중 회사를 다니거나 유급휴가인 분들은 지원금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고요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입금일

코로나 확진 격지해체 후 생활지원금 신청을 했다면 지급기한은 각 지자체별(읍,면,동)에 따라서 기간이 다릅니다.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서 처리되 때문에 확진자 수에 따라서 30~70일까지 정도 소요됩니다. 평균적으로 한달에서 두달은 걸린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입금 시 따로 알림문자가 없기 때문에 본인이 체크해봐야 합니다.

먄약 30~70일 정도 기다렸는데 입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시청이나 동주민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 외 코로나 확진 지원금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생활지원금 입금은 각 지자체별 읍면동 주민센터마다 지급이 다릅니다. 지역마다 코로나 확진자가 적은 곳과 많은 곳은 최소 30일부터 최대 180일(미정)이 걸리기도 합니다.

 

예산도 지역별로 다르며, 지자체에서 추가해서 지원하는 곳이 있는 반면 지자체에서 손을 놓고 있는 곳도 있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국가예산은 이미 거의 소진된 상황이기 때문에 서울시 예산을 추가해서 최대한 빠르게 조치해 30일 이내로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코로나 확진자 지원금 신청을 할 때 본인이 신청하는 주민센터에 지급일을 물어보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