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재확진 시 자가격지 지원금 신청

2022년 03월 04일 by 천조억

    목차 (Content)
반응형

Q : 제가 4개월 전에 자가격리를 신청하고 지원금이 이제 들어왔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은 이미 한번 받으면 중복신청이 불가능한 거라 많이 주는 거라는 말이 있던데, 저 말고 다른 가족원이 걸렸을 경우 중복지원으로 분류돼서 받지 못하는 건가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죠? 오늘은 자가격리 지원금 중복신청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앞서 질문한 분의 대답을 말씀드리면 자가격리 지원금은 중복수혜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럴 경우에는 제외가 됩니다.

 

이미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고 한달이내에 다시 자가격리를 하는 경우.

이게 무슨 뜻이냐? 자세히 풀어보겠습니다. 자가 격리지원금의 수혜 기준은 가구원수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가족원 중 1명이 걸리게 되면 다른 가족원들도 걸리게 될 확률이 있어 가구원수를 기준으로 지급되는데요.

 

여기서 이런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족원 중에 1명만 걸려서 자가격리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3일 있다가 다른 가족원이 코로나 확진자가 됩니다.

 

 

이렇게 3일 간격으로 가족원들이 1명씩 걸리게 되면, 정부에서는 계속 돈을 줘야 하기 때문에 가족원수와 30일이라는 기간을 설정해놓았습니다. 

 

그래서 제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지 유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미 걸린 사람이 30일 뒤에 다시 걸려서 재신청할 때 => 받을 수 있음

이미 걸린 사람이 30일 이내에 다시 걸려서 재신청할 때 => 받을 수 없음
이미 걸린 사람 의외에 가구원이 코로나 걸려서 재신청하는 경우 => 받음 수 있음

간혹가다가 동주민센터에서 안 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럴 경우, 담당 공무원한테 다시 확인한 다음 답변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지원금 금액과 코로나 자기격리 지원금 수급자격 기준은 아래 글에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