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 소비쿠폰 9종 총정리

브로그램 발행일 : 2021-11-02

정부지원 소비쿠폰 9종에 대해서 알아보자(출처 : 기획재정부)

정부 지원 소비쿠폰 9종, 코로나19 사태로 피해가 커지면서 일시적으로 멈췄던 분야와 업종을 지원하기 위해서 정부에서는 11월 1일을 기점으로 소비쿠폰을 발급했습니다. 정부 소비쿠폰은 9종으로 어떤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기 확인해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정부 지원 소비쿠폰 9종

정부지원 소비쿠폰은 총 9종입니다. 많이 알려져있는 대표적인 농수산물 소비쿠폰부터 외식, 숙박, 실내체육시설, 스포츠, 여행, 영화, 전시회, 공연,까지 9가지 소비쿠폰을 확인하고 신청해보세요.

농,수산물 소비쿠폰

가장 많은 엄마들이 찾아보고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농,수산물 소비쿠폰입니다. 지난해 한차례 소비쿠폰 발급이 진행되었는데 당시 다른 업종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중단되었지만 농,수산물은 현재에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 전후와 변함없이 그대로 이용하면 되고, 사용처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와 같은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쿠팡, 티몬, 마켓컬리, 네이버와 같은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농수산물을 구입할 때 결제 금액의 20%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오프라인 구매 시에는 자동 할인이 적용되지만 온라인 구매는 별도의 쿠폰을 받아서 결제할 때 사용해야 합니다.

 

 

외식 소비쿠폰

외식 소비 쿠폰은 2만원 이상 결제 시 4회당 1만 원을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외식 분야의 경우 2만원 이상 신용카드, 지역 화폐를 이용해 결제를 하면 4번째 결제 시 1만 원을 자동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신용카드는 우리, 롯데, 삼성, 신한, 하나, 현대, BC, KB국민, NH농협카드입니다. 지난 5월부터 10월 사이에 소비쿠폰 참여 의사를 밝혔다면 새로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지역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신규 응모를 해야합니다. 오프라인 식당, 배달앱 둘 다 사용할 수 있지만 유흥주점, 백화점, 마트 내 입점된 식장에서는 일부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다고 아니 식사 전에 미리 확인해보세요.

 

*아래 카드사별 외식 캐시백 신청 링크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BC카드

카드사별 외식 캐시백 신청링크

 

 

대상점

  •  외식 가맹점 : 모든 외식 가맹점(한식, 일식, 중식, 양식, 뷔페, 제과점, 커피숍, 패스트푸드 등)
    · 단, 백화점, 할인점, 대형마트, 역사 내 입점매장, 유흥업종은 제외
  •  배달 앱 :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대구로, 딜리어스, 띵동, 먹깨비, 배달모아, 배달올거제, 배달의명수, 배달특급, 배슐랭, 배슐랭세종, 불러봄내, 어디go, 위메프오, 일단시켜, 카카오톡 주문하기, 페이코, 소문난샵, 씽씽여수, 방구석미식가

 

 

숙박 소비쿠폰

숙박 소비쿠폰은 온라인 예약 시 2~3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입니다. 최근 백신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여행, 숙박 업계도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숙박 업종 소비 쿠폰도 발행했습니다.

 

인터파크, 야놀자 같은 온라인 숙박 예약 사이트에서 7만 원 이하의 숙박업소를 예약하는 경우에 2만원, 7만원 이상을 에약하면 3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지자체의 경우 7만 원 초과 시 5만 원을 할인하는 할인권도 배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지자체 안내 사항을 확인해보고 신청해보세요. 쿠폰은 숙박 예약 사이트에서 배너 클릭을 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합니다.

 

*할인 한도는 1인 1회까지 입니다.

여기어때 인터파크 야놀자
아고다 Booking.com 호텔스컴바인
모두투어 호텔스닷컴 하나투어

여행 소비 쿠폰

예약 후 선결제 시 40%까지 할인해주는 여행 소비 쿠폰은 여생사를 지원합니다. 단, 할인 대상에는 공모에서 선정된 국내 여행 상품만 포함된다고 하네요.

 

포털사이트에서 국내 여행 할인 상품을 검색하거나 투어비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당 상품을 검색해 상품가의 40%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 코로나로 여파로 여행이 쉽지 않았던 장애인, 국가유공자분들은 무료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해당되는 상품을 찾아서 저렴하게 여행을 해보세요.

 

투어비스 바로가기

영화 소비 쿠폰

표 1장 당 6000원 할인을 받아보자, 코로나 사태로 가장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업종 중 하나입니다. 독립예술영화관을 비롯한 멀티플렉스까지 영화관을 위해서 지원되는 소비 쿠폰을 발급합니다.

 

국내 대부분의 영화관을 통해서 표 1장에 1인 6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쿠폰은 각 영화관 홈페이지에서 일주일에 계정마다 2매씩 다운로드 받아서 이용하면 됩니다.

 

업체마다 중복 할인 적용이 되며, 쿠폰을 미리 다운받아도 예매순이기 때문에 쿠폰이 모두 소진되면 할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빨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메가박스 CGV 롯데시네마

공연 소비 쿠폰

공연 소비 쿠폰은 1인당 8천 원을 할인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비대면으로만 볼 수 있었던 공연도 단계적 일상회복을 하면서 직접 방문해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급되는 공연 소비 쿠폰은 뮤지컬, 연극 같은 국내 상영되는 작품을 온라인 예매를 하면서 1인당 8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업체는 인터파크, 예스24 티켓, 네이버 N 에약, 멜론티켓, 위메프, 옥션 티켓, 티몬, 티켓링크까지 8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쿠폰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쿠폰 신청 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다운로드, 확인을 한 후 사용하면 됩니다. 할인 한도는 1인 기준 2주마다 4매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스포츠 관람 소비 쿠폰

프로스포츠 관람권을 50% 할인, 최대 7천 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도 발급되었습니다. 축구, 야구, 농구, 배구를 프로구단의 온라인 입장권 예매 홈페이지를 이용해 예매하면 최대 7천 원, 5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할인권은 총 3회 배포되며, 1회 2매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프로농구연맹, 한국여자농구리그 홈페이지는 물론이며, 티켓링크나 인터파크 같은 일반 경기 예매 사이트에서도 쿠폰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해 다운로드 받은 할인권을 적용한 후 결제를 하면 됩니다. 쿠폰은 예매처에서 한 번에 2매씩 받을 수 있습니다.

전시 소비 쿠폰

전시회에서도 최대 3천 원, 4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됩니다. 미술관, 박물관, 전시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은 문화 N 티겟 사이트를 이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매를 진행해 관람료의 40%, 최대 3천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술 전시의 경우 티켓링크, 인터파크, 위메프, 문화 N 티켓, 카카오톡 채널(미술전시관람료지원)을 통해서 최대 5천 원의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미술전시관람료지원 카카오톡 채널은 현장 할인권을 발급받을 때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현장에서 사용할 경우 미술전시관람료지원을 꼭 친구추가해놓으세요.

실내체육시설 소비 쿠폰

실내체육시설 소비 쿠폰은 1타3만 체육쿠폰이라고 합니다. 코로나 비말바이러스 특성상 실내 체육시설 이용이 위험하다 판단해 오랫동안 제재가 되었습니다.

 

실내 체육 시설 소비쿠폰은 1타 3만 체육쿠폰 홈페이지를 통해서 11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7개 신용카드사(삼성, 신한, 하나, 현대, BC, KB국민, NH놓협카드)중 하나를 이용해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후 11월 26일 승인 문자를 받은 다음 신청한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8만 원 이상의 이용료를 결제하게 되면 3만 원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시설이 환급이 가능한 업체일 경우에 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미리 가능한 업체를 찾아보는게 좋습니다. 또 선착순 100만 명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쿠폰을 발급받았다면 26일 당일 결제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타 3만 체육쿠폰 바로가기

 

댓글